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난 주 2개의 포스팅으로 시작을 알렸던 삼성SDS Brightics 서포터즈 1기, 드디어 고대하던 발대식에도 참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5월부터 모집했던 Brightics 서포터즈는 삼성 SDS에서 개발한 통합 AI 분석 플랫폼인 Brightics AI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이용 및 체험해보고, 각종 데이터 분석 경험을 쌓음과 동시에 Brightics AI를 널리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재학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드시 통계 등 관련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본인의 홍보, 콘텐츠 제작 역량을 어필한다면 부족한 부분을 얼마든지 채울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추후에 도전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통계학 등 관련 전공자가 아니며, 우대사항에 해당하는 사항 중 월등히 우수한 역량 갖추었다고 하기엔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최종적으로 선발될 수 있었습니다. 추후 11월에 활동이 끝나고 더욱 자세한 활동 후기 및 합격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어떠한 활동을 하게 될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부분이 많았기에 발대식이 굉장히 기다려졌습니다. 비록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오프라인 발대식이 열리진 않았지만, 이번 7월 13일에 열린 온라인 발대식을 통해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더욱 상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삼성 SDS의 여러 임원진 분들의 온라인 축사를 시작으로, 서울에 위치한 삼성SDS 타워의 마젤란 홀에서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제약사항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발대식은 높은 퀄리티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삼성 SDS에서 해당 서포터즈 활동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쏟고 있다는 것이 느껴질 정도였는데요. 자리에 실제로 참석하지 못한 서포터즈 구성원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 현장의 의자에 이름표를 하나하나 붙여주시고, 이를 카메라로 비추어 잠시간 송출해주신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발대식은 사회자 분께서 실제로 진행을 하시고, 사내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관련 자료를 송출하는 한편, 현장의 전면 스크린에는 참석자들의 화상 캠 화면이 뜨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덕분에 다른 서포터즈들의 모습을 약간이나마 지켜볼 수 있었고, 같은 자리에서 함께 한다는 느낌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서 소개한 것처럼, 삼성 SDS Brightics 서포터즈는 삼성 SDS의 Brightics 플랫폼을 직접 사용해보며, 튜토리얼 실습을 거쳐 직접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이 경험을 토대로 활용 사례, 체험 수기 등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여 홍보하는 서포터즈 활동입니다.

즉, 실제로 데이터 분석에 대한 니즈를 가진 학생들이 Brightics를 통해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며 겪는 여러 체험 사례 등이 담긴 진솔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이 주 활동입니다.



활동 기간은 총 5개월로, 1기는 7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합니다. 아무래도 오프라인 실습 교육 등이 제한되는 만큼, 서포터즈들은 7월부터 8월 첫주 까지 개별적으로 동영상 튜토리얼을 학습하고, 이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을 주로 하게 됩니다. 

이후 팀 미션을 통해 홍보 UCC를 제작하고, 대외 데이터를 분석하는 활동도 하게 되는데요. 마지막 기간에는 개인적으로 주제를 선정하여 전반적인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를 모두 포함하는 분석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인해 다소 제한된 부분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재미있는 구성으로 커리큘럼이 만들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 바로 서포터즈에 대한 혜택인데요. 

삼성SDS Brightics 서포터즈는 1기 기준으로, 커리큘럼에 따라 충실하게 서포터즈 활동을 한다는 전제하에 위와 같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매달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게 되며, 매주 자신의 소속 멘토 분께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SDS에서 주관하는 여러 행사에 우선적인 참석권을 받을 수 있고, 활동이 모두 끝나게 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수 활동자들 중 선발하여 2주간의 삼성 SDS 현장실습 기회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Brightics 서포터즈 활동에 이제 막 첫 발을 내딛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흥미로운 경험을 맞이하게 될지 정말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그럼 5개월 간의 포스팅으로, 당분간 계속 만나뵙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2020년 삼성SDS Brightics 서포터즈 1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