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한 동안 Brightics 서포터즈와 관련한 포스팅이 뜸했습니다.

지금 Brightics 서포터즈 1기, 모든 서포터즈들이 바쁘게 머리를 굴리고 있습니다. 바로 팀 미션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총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Brightics 서포터즈 1기의 8월 미션은 바로 "Brightics 홍보 UCC 기획 및 제작 팀 미션"입니다.


자유 형식으로 Brightics AI를 홍보할 수 있는 UCC를 만드는 것인데요. 안타깝게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안전에 유의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UCC 촬영 일정이 조정되고, 팀 미션이 축소 되기도 하였는데요. Brightics 서포터즈 사무국에서도 서포터즈들의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고 계신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팀 미션이 축소되고, 잦은 대면이 어려워진 상황이 안타깝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포터즈들은 비대면 회의를 통해 열심히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중입니다!




저희 2조는 벌써 세 차례의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화상 회의를 진행하였고, Google 공유문서 도구와 메신저를 통해 지속적인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중입니다. 또한 UCC 촬영 전에도 또 다시 ZOOM 화상 회의를 진행할 예정에 있는데요!


아직 본격적으로 촬영 및 편집이 시작되지 않아, 공개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지 않지만, 

사실상 기획 단계는 모두 마무리 되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기획 단계에서, 자정이 넘은 새벽에 회의를 마친 적도 있을 정도로 많은 토의가 이루어졌는데요. 모든 조원들이 공통적으로 생각하했던, Brightics의 'Easy'한 특징을 드러낼 수 있는, 그러나 너무 식상하고 진부하지 않은 스토리를 만들어내기 위해 5명의 조원이 오랜 기간 동안 고심을 거듭했습니다. 결국 멋진 아이디어를 끌어내어 기획서를 완성하고, 제출 할 수 있었는데요!


촬영 및 편집을 통해 만들어진UCC는 9월 중순 무렵 공개 예정으로, 이제 시간이 그리 많이 남지 않았습니다.

출연, 편집, 촬영 등 각자 적절하게 역할을 분배하여, 지금도 고퀄리티 UCC를 준비하고 있는 2조, 

저희 조의 이름은 바로 "데이터참쉽조" 입니다!


Brightics가 가진 고유의 장점을 최대한 드러낼 수 있는 팀명이기도 한데요.

Brightics만 있다면 정말로,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다룰 수 있고, 누구나 절로 "데이터 참 쉽다"는 말이 나올 겁니다!

3주 후에 공개 될 Brightics 서포터즈 2조의 UCC, 많이 기대해주세요! :)



본 포스팅은 2020년 삼성SDS Brightics 서포터즈 1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