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갑작스럽게 자신의 사용하던 Mac 블루투스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정말 당황스러울 것 입니다.


제가 바로 그랬는데요. 심지어 그것도 방금, 5분 전에 경험하고 왔습니다.


귀가 후 맥북을 외장 모니터에 연결한 후 계정 로그인을 위해 매직키보드를 두드리니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매직마우스도 묵묵부답에...


내장키보드로 로그인하고 화면을 보니 블루투스가 안 켜지더군요.


맥 상태바 상단에 있는 블루투스 아이콘이 비활성화 된 상태에, 끄기가 눌려져있었고, 켜기를 눌러도 도통 켜지질 않았습니다.



심지어 재부팅 한 후엔 블루투스 아이콘 위에 물결 무늬가 뜬 상태로 "블루투스가 사용 가능하지 않음" 메시지가 떠 있더군요.


(영문으론 "Mac Bluetooth Not Available")


구글에 열심히 서치해보니, 해결법은 무척 간단했습니다. 바로 문제가 된 것은




요놈 입니다.


Android File Transfer 로, 만약 맥과 안드로이드 장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설치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저 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기에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꺼야겠죠. 

일반적인 상태바나 독에는 노출되지 않으므로 Control + Space 키를 눌러 스팟라이트를 킨 다음에 '활성 상태 보기'를 켜줍니다.

현재 활성화 상태인 여러 프로그램이 보일텐데요. 맨 왼쪽에 보이는 '프로세스 이름'을 눌러 이름순 정렬을 시킨 다음에 ABC 순으로 정리가 되면 위쪽에서 Android File Transfer를 찾습니다.

찾았다면 더블클릭 한 후 종료를 눌러서 꺼줍니다. 


만약 완전히 삭제하고 싶으시거나, 단순히 Kill 한 것으로 해결이 안 된다면 Finder로 응용프로그램 폴더 내부에 들어가 Android File Transfer를 찾아 삭제 해줍니다. 이후 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실 겁니다.


정말 별 것 아닌 일이었는데, 잠시나마 놀란 가슴을 쓸어 내리게 됐습니다. 마침 또 외출 전 쿨링팬이 겁나게 돌아가는 작업을 시켰던 탓에, 혹시 내부 모듈이 고장난게 아닐까 하는 불안한 마음까지 드는 아찔한 순간이었네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