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오늘 리뷰 할 책은 길벗 출판사의 수학 시리즈, [프로그래머, 수학의 뇌를 깨워라!] - 다시 미분 적분 입니다.

길벗은 17년부터 "프로그래머를 위한 ~ " 시리즈를 출판하고 있는데요. 프로그래머를 위한 선형대수, 프로그래머를 위한 확률과 통계, 프로그래머를 위한 베이지안 with 파이썬, 프로그래머를 위한 기초 해석학이 출판 된 후, 이번 7월에 새롭게 '다시 미분 적분'이 나온 것인데요.

본 책은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프로그래머를 위한 ~'의 네이밍이 붙지는 않았습니다.

제목 그대로 미적분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책은 간단하게 1, 2장으로만 나누어져 있는데요. 정말 심플하게 1장 미분, 2장 적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실 위 목차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일반적인 미적분 학습서와 똑같은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300 페이지가 조금 넘는 이 책은 기성 학습서와 확실히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책의 판형도 A5에 가까운 작은 사이즈에, 분량도 많지 않은 편이지만, 책의 내용은 오히려 상세한 편입니다.

도식과 이미지를 통해 계산 과정을 굉장히 상세히 표현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눈으로 책을 따라가기만 해도 상당 부분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 나오던 여러 학습서들이 단순히 계산 과정을 '=' 기호로만 연결하던 것에 비해, 모든 수식에 주석이 달려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사실 기존의 학습서들을 봤던 기억으로는,

학습을 완료할 때까지 상당히 오랜 기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분량이 비교적 많은 편이기 때문인데요.

그 외에도 계속해서 연습문제를 풀 것을 요구하는 책들이 많아, 부담도 컸습니다.

당연히 손으로 많은 문제를 풀어봐야 빠른 시간 안에 숙달이 가능하지만, 빠르게 한번 전 범위를 훑는 목적으로는 본 책이 훨씬 더 부합하는 부분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수학적인 기초에 갈증을 느끼는 개발자에게 더더욱, 부합되는 책입니다.


"프로그래머를 위한 ~" 시리즈를 쭉 공부한다면, 수학적 기초가 약한 개발자도 충분히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 본 리뷰는 길벗 개발자 리뷰어 모집 이벤트(11차_7,8,9월 신간도서)로 도서를 지급받은 후, 작성한 것임을 알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