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매일 수많은 신생 유튜버들이 생겨나고, 또 사라지는 시대에 딱 필요한 책, '프로 유튜버에 딱 맞는 목소리 만들기' 입니다.


유튜브 광고 수입을 통해 직장인 연봉을 버는 사람, 심지어 억대 연봉을 버는 사람까지 생겨나면서, 부푼 꿈을 안고 유튜브 시장에 새로이 진입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보통 입문자에게 필요한 것이 카메라와 마이크 등 각종 촬영 장비, 영상 편집 기술과 더불어 '컨텐츠'라고 하지만, 사실 유튜버에게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목소리 입니다.


프리랜서 아나운서 분들께서 전문적인 보이스 코칭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시는 것을 간혹 볼 수 있었는데요. 사실 보이스 코칭 프로그램에 참가하시는 분들 중에는 일반 직장인도 많다고 하는 데요. 그만큼 일반인에게도 보이스 퀄리티가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김나연 성우님, 선호제 성우님이 함께 집필하신 책으로, 전문 성우의 보이스 스타일링 노하우를 그대로 담고 있는데요. 파트 1에서 유튜버의 현 상황, 유튜버에게도 보이스 스타일링이 필요한 당위성 등을 언급하며 책의 서두를 시작합니다.


사실 기존에도 비슷한 보이스 코칭, 보이스 스타일링 책은 많고 많았지만, 이 책이 다른 점이라면 유튜버에게 쏙쏙 필요한 부분을 알려주고 있다는 점인데요. 기존의 메이저급 유튜버인 대도서관 님이나 양띵님과 같은 분들을 본문에 등장시켜, 그들의 보이스 스타일과 특색을 분석한 점도 도움이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제이플라 님에 대한 부분이 언급되는 점도 좋았네요 :)


일반인보다 좀 더 보이스 코칭이 필요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타겟으로 하여 세밀하게 스타일링 해주는 컨텐츠가 책의 전반적인 내용입니다.

특히 파트7에서는 자신의 컨텐츠에 따라서 맞춤형으로 보이스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영화 및 드라마, 맛집, 먹방, 게임, 자동차, 전자기기, 여행 등 15가지가 넘는 유튜브 컨텐츠 분야가 포함되어 있기에 대부분의 유튜버 도전자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프로 유튜버가 되기 위해선 퀄리티 높은 컨텐츠와 더불어 일정 수준 이상의 전문 방송 장비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가장 기본이자 핵심이 되는 보이스 스타일링이 병행되어야 진정한 프로 유튜버가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