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삼성전자에서 2021년 8월 중순에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의 TWS 이어폰 시리즈, 갤럭시 버즈2의 리뷰입니다.

 

가속도 센서와 홀센서, 근접센서, 터치센서 등 갖출 것은 다 갖추고, 마이크도 3개를 달고 있는 제품인데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무려 14만 9천원에 출시되어, 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쿠팡에서는 이미 13만원 대에 판매중이네요.)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프로에 비해 월등히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가격 경쟁력에서도 여러 메이저 블루투스 이어폰들과 비교해 큰 우위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이폰 유저들, 특히 에어팟 계열에서 유일하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된 에어팟 프로를 구입하려던 유저들이라면, 버즈 2도 제법 혹할만 합니다. 바로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 되었기 때문입니다.

 

음향이나 스펙에 대해서 워낙 다양한 리뷰가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간략하게 아이폰과 함께 사용한 느낌만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버즈 2의 장점 하나 짚고 가겠습니다.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 갤럭시 버즈 프로 등 대중적인 이어폰들을 많이 사용해보았지만, 기본팁이 장착되었다는 조건 하에 가장 좋은 착용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에어팟도, 에어팟 프로도, 버즈 프로도 전부 크게 불편함은 느끼지 못 했던 호환성 좋은 귀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대다수의 이어폰에 큰 불편함을 느끼진 못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즈 2는 확실히 개선된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특히, 버즈 프로에서 착용감의 불편을 호소하신 분들이라면 분명 더 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케이스에서 본체 부분이 위로 제법 많이 솟구쳐올라 있기도 하고, 자력도 쎈 편이 아니라 유닛을 본체에서 뽑아내기는 무척 편합니다.

 

당연히 USB-C 타입 충전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급형으로 나온 모델이지만 무선 충전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충전 속도도 무척 빠른 편입니다.

 

배터리 확인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배터리 위젯에서 확인하면 오디오 기기로 분류되어, 잔여 배터리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삼성 갤럭시 버즈 앱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예컨대, 버즈 라이브나 버즈 플러스는 아이폰 유저들도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받아 각종 이퀄라이저 조절이나 유닛별 배터리 확인 등 컨트롤이 가능했다면, 버즈 2는 버즈 프로와 마찬가지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해당 어플을 깔아도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신작 갤럭시워치 4가 더 이상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된 것처럼, 버즈의 새 제품 또한 사용이 불가한 것입니다. 이미 프로부터 지원이 안 되었던 것을 보면, 애플의 제품 정책과 비슷하게 점차 독자적인 폐쇄적 생태계를 구축해나가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애플과 비츠의 제품처럼, 애플 생태계 안에서 편리하게 기기간 전환(맥<->아이패드<->아이폰 전환 등)을 사용할 수 없기에, 이 부분은 에어팟/비츠 제품군에 비해 꽤 불편한 부분이지만, 이어폰 자체의 기능 사용으로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어쨌든, 어플 지원이 안 되므로 조작은 양쪽 유닛 터치로만 가능합니다.

한쪽 길게 터치 : 노이즈캔슬링 / 주변음 듣기 모드 전환

양쪽 길게 터치 :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

 

이 두 가지만 기억하고 있어도.. 이외 기본적인 사용법은 다른 TWS 이어폰들과 동일하니,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통화 품질은 좋은 편입니다. 주변음 듣기는 에어팟 프로 > 버즈 프로 > 버즈2 인 것 같습니다.

 

기본 세팅 기준으로, 버즈 프로는 좀 인위적인 느낌이 강하긴 하지만, 주변음 듣기가 확실했다면, 버즈2는 주변음 듣기에서 약간의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음질은 당연히 버즈 프로와 에어팟 프로가 우위에 있습니다. 막귀도 느낄 정도로, 버즈2의 음질이 상대적으로 빈약함이 느껴집니다.

 

모쪼록, '프로'라는 이름을 단 제품들과 비교해서는 약간의 아쉬움이 보이지만, 갖출 것은 모두 갖추고 있는 버즈 2입니다. 

아이폰 유저들에게도 아주 심각한 불편함은 없으므로, 프로 제품의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아이폰 유저 분들이더라도 충분히 추천드릴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